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하단메뉴로 바로가기
패밀리사이트 바로가기



학장인사말

HOME 안에 학교소개 안에 학장인사말

간호대학장 오 의 금

VISION YONSEI 150
Yonsei: Toward Truth and Freedom
Innovative leaders with a Community Spirit

연세대학교 간호대학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 반갑습니다.

저희 연세대학교 간호대학은 1906년 미국의 간호선교사인 에스더 쉴즈에 의해 설립된 이래 지난 114여년간, 건강한 사회를 구현하기 위한 간호의 소명을 실천해왔습니다. 1910년 국내 최초로 간호학사 졸업간호사를 배출한 것을 시작으로, 1963년 간호학 석사학위 과정을 개설, 1968년 국내 최초로 간호학 단과대학으로 승격, 1978년 국내 최초로 간호학 박사학위 과정을 개설하는 등, 우리나라 근대 간호교육의 효시이자 최고의 간호교육 기관으로서 유구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합니다. 우리대학은 2020년 현재까지 학부 졸업생 5100여명, 간호사 학사학위 졸업생 (RN-BSN) 1850여명, 대학원 석사학위 650명, 박사학위자 400여명, 전문간호사 720명 등 역량 있고 신망 높은 최고의 간호계 리더를 배출하였습니다. 연세 간호의 동문들은 서번트 리더십을 통해 다양한 현장에서 돌봄의 가치와 선한 공동체 정신을 발휘하며 글로벌 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연세 간호는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적 환경 속에서도, 더욱 더 안전하고 질 높은 글로벌 건강사회를 구현하기 위한 사회적 소명을 다하고자, 세계적 수준의 교수진을 확보하고, 혁신적 교육과 창의적 연구, 글로벌 유수 기관과의 상생적 협력을 통하여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우수한 간호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특히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의 사업으로 선정된 김모임간호학연구소 [고령건강과학연구] 대학중점연구사업과, 미래 국가 경쟁력 강화를 위한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두뇌한국사업(BK21),
[S-L.E.A.P. 미래간호인재교육연구]은 저출산, 고령화의 저성장 시대에도 지속가능한 보건의료체계의 구축을 위한 간호학문의 사회적 기여도를 높힐것으로 기대되며, 세계속의 연세간호의 명성과 위상을 더욱 굳건히 할 것입니다.

앞으로도, 하나님의 선한 공동체로서 인류 건강을 도모하는 세계 속의 자랑스러운 연세 간호의 성장과 발전을 지켜봐 주시고 많은 지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연세대학교 간호대학 제14대 학장 오의금

콘텐츠 처음으로 이동


네크워크 링크안내/사이트 정보